질문1
부분취소 가능한가 ?
– > 불가능
재결제하고, 기존거 취소해야함
추가 결제가 필요하면 대화창에서 추가 결제할수있는 결제요청을 보내야함
크몽의 거래 취소는 전액 취소만 가능하며 부분 취소는 불가합니다.
만일, 거래 당사자 논의 후 부분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로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부분 결제 방법
(1) 당사자 간 합의된 부분 거래 금액을 새롭게 결제합니다.
※ 결제방법 1. 해당 금액에 상응하는 전문가의 서비스 구매
※ 결제방법 2. 전문가에게 해당 금액에 상응하는 결제창 요청
(2) 신규 거래 건이 생성되면 기존 거래 건에 대해 ‘취소 요청’합니다.
※ 취소 방법 : [구매/판매관리 > 거래 건 선택 > 거래 취소 요청]
(3) 거래 취소 이후 의뢰인의 원결제 수단으로 환불 되며, 크몽 캐시 결제 건은 크몽 캐시로 환불되고 있습니다.
※ 크몽캐시는 별도 환불 신청하시거나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발송하신 ‘주문 취소 요청’에 대하여 상대방이 수락해야만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 취소 요청에 대해 24시간 내에 상대방의 응답(수락/거절)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거래가 취소됩니다.
단, 기존 거래 건 구매확정 이후에는 거래 취소 처리가 불가하여
거래가 진행 중 상태인 경우에만 결제 수단 변경이 가능함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2
분쟁처리는 어떻게 해주는가 ?
고객은 취소했는데, 일단 작업을 조금 시작을 해버렸다.. 이경우. 크몽은 도와주는가 >?
도와주는거 하나 없음
크몽은 단순히 안전결제 광고판 역할이다. 수수로 20% 가까이 때가면서 (카드수수료 포함)
실질적인 분쟁해결은 전혀 해주지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