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부분에 대해서 결론이 나왔다.

우선 나도 해당 사유로 정지당했다.

—————-아래—————

■ 위반 사유: 당사 약관 위반 판매자와 연관된 계정

■ 상세 사유: 당사 이용약관 위반(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이용 및 판매에 대한 약관 제12조, 제14조)

– 위반 행위로 인한 기존 제재 및 이에 대한 소명 요청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소명 없이 연관된 계정을 이용하여 쿠팡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복

■ 소명 방법: 다음의 서류를 5영업일 내 본 메일에 회신

기존 위반 판매자와 연관된 계정이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계좌번호, 이메일, 핸드폰 번호 등 기존 위반 판매자와 동일하거나 연관된 판매자가 아님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판매 재개 일정: 유효한 소명일 경우, 2영업일 내 검토 및 판매 재개 (단, 추가 검토 사항 및 처리 건수 등에 따라 지연될 수 있음)

————끝————————-

셀러오션에도 몇몇 있고, 고객들중에서도 몇몇 보았다.

이 부분은 풀수가 없다. 소명을 해봤는데, 애초에 풀마음이 없는 애들이다.

애초에 연관이 안되어있다면 극단적으로 별의별 방법을 동원하겠지만.. 약간 찔리는 입장이라 답이 없다.

우선 여러 사례를 들겠다

사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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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건요약.

2024년 10월 25일 09:08 GMT+9

최초 쿠팡측 계정영구정지관련 소명요청

사유: 약관 위반 판매자와 연관된 계정

2024-10-25 (금) 09:12:22

메일 확인 후 대응

내용요약 : 계정이 한개이다. 무슨업체랑 관계가있는지 문의

2024년 10월 25일 14:52 GMT+9

쿠팡측 답변

내용요약 : 당사의 정보제공 (오답변)

-> 당사의 정보를 문의할 이유없음

2024년 10월 25일 15:29 GMT+9

당사측 재발송

-> 해당업체는 알려줄수없다 하여, 당사가 그판매자와 관련이 없음을

어떻게 증명하냐 문의함.

2024년 10월 28일 11:22 GMT+9

쿠팡측답변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없이 충분히 설명했다고함.

2024년 10월 28일 14:58 GMT+9

당사측

->답답하지만, 당사 소명자료 제출

2024년 10월 28일 17:30 GMT+9

쿠팡측

->연관판매자가 아님을 증명할 자료보안요청

(연관된 판매자를 모르지만 증명은해야함)

2024년 10월 28일 18:46 GMT+9

당사

-> 소명자료 예시에 ‘등’을 제외한 모든 소명자료 보냄.

2024년 10월 29일 13:46 GMT+9

쿠팡측

->소명요청을 했는데 소명이 없었다고함.

—————–끝————————————————–

다시 내용을 보내긴했는데 진짜 답변도 벽에다 말하는거같고

내용을 읽는건지 의심스러울정도에요…

뭐 다들 업무량이 많아 그럴수있다 생각하는데

그들은 그냥 하나의 계정이라 정지시켜 티도 안나겠지만

생계가 달린 입장에서는 억울하더라구여.

지나가는 개미 죽이는것도 아니고…

진짜 제가 모기같은 미물취급당하는것 같습니다.

———- 봐야할 댓글들

– > 일딴 다시 억울함호소하고있는데 14번조항이 무적의 조항이던데요..왠만한거 다 집어넣었던디..

– > 저도 같은 사유로 3개의 사업자중 1개의 사업자가 정지입니다. 이유 모르겠습니다. 모두 정상적으로 운영하던 사업자였거든요. 현재 어떻게되셨을까요..?

– 호소하니까 제가 해당판매자랑 관련없음을 증명할수있는걸 알아서 생각해서 보내보래요..

** 저거 혹시 쿠팡 로켓배송 상품에 위너로 매칭된거 있으신가요?

그러면 자기들 매출 감소해서 저딴 핑계되고 판매자 계정 정지 먹여요 ㅋㅋ

사례2

쿠팡 계정 정지 및 신규 사업자 가입 반려에 대한 고찰

일단 제가 쿠팡 계정정지가 되면서 연결되어 4개의 마켓이 정지 당하면서 모은 정보를 공유하고 우리 식구분들은 저와 같은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 받으시라고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마켓정지가 된 시점부터 그냥 고통스럽습니다.

1번 사업자 정지

사유 : 다수의 가품 의심 상품 등록

처음 사업을 시작한 1번 사업자 입니다. 나름 1번이라고 메일이나 이것저것 신경썼는데 어딘가에서 구멍이 있었나봅니다.

사실 정품소명 메일 같은 경우 전부 반려 해달라고 답장 쓰고 심지어 ARS전화해서 반려신청까지 한 상태였음.

그래도 뭐 처음에 이것저것 사업자 늘리면서 더 깊게 신경 못 쓴 저의 잘못이 있었겠지요 ㅎㅎ

판매 정지 메일을 받고 바로 소명 신청 메일 작성해서 보냈지만 영업일 기준 10일정도 후에 1차 반려를 받았습니다.

그래도 구매대행업자의 가품 의심이라 지금 까지 판매 했던 물건만 소명하면 정지를 풀어주겠다는 답변을 받고 안도하면서 대기~

문제는 이 다음부터인데 소명 메일이 왔다갔다 하는중

6번 사업자 정지

사유 : 당사 약관 위반 판매자와 연관된 계정 (1번 사업자)

여기서부터 벙찌기 시작, 1번사업자 소명이 진행중이고 소명 되면 바로 풀수 있겠다 정도로 안일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10~14일정도의 1번 사업자 소명이 끝난후 6번 사업자 정지를 풀어 달라고 1번사업자가 정품소명 되었음을 주장했지만

다시 6번사업자 판매 상품들의 정품 소명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여기 정품 소명하면서 일주일이 다시 지나가고 1,6번 정지푸는데만 3주소요됩니다.ㅎㅎ

여기서 HIT!

저 소명하는 3주 기간동안 저는 열심히 사업자를 늘리고 있었고, 총 4개를 늘려 놓은 상태였습니다.

4개 사업자를 통신판매업 등록하고 마켓 가입 절차 시작했고, 2개 쿠팡 신규사업자 심사 반려를 맞이 하게 됩니다.

불행중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되는지 4개를 동시에 가입하기는 어지러워서 2개만 먼저 가입했는데 2개가 그대로 신규 입점 심사 반려 되었습니다.

이 다음부터 2개를 가입 시키려고 갖은 노력을 해보고, 정보를 모아 보았습니다.

-가입 반려 사유를 알려주지 않음. (회사 내부 심사 기준)

-몇번 더 문의하면 사유는 (사업자 인증하기)

-상담사 전화하기, 채팅 상담, 온라인 문의하기, 전부 같은 대답 / 해당부서에 전달하겠다 반복 / 해결 불가.

-결론: 정지를 받은 이력이 있는 혹은 정지 되어 있는 사업자의 정보로 재가입은 자동 반려됨.

-한번 가입 신청할때 반려 받은 사업자번호는 이미 쿠팡에 같은 사업자로 저장되어 다른 아이디로 가입하더라도 자동 반려됨.

맞습니다. 새로 만든 2개 사업자는 쿠팡 가입 절대 불가 판정 입니다.(폐업 결정)

나머지 2개 사업자를 살려보기로 결정하고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업자등록과정의 개인정보는 상관이 없는데 이후 통신판매업 등록 과정중 정지 받은 사업자의 개인정보와 이름빼고 다 달라야 한다 입니다.

하지만 이미 저는 4개 사업자를 같은 개인정보로 통신판매업을 진행했습니다. 2개는 쿠팡 가입 반려로 폐업 결정했고, 나머지 2개는 버리기 아까워서 통신판매업 정보변경 신청으로 이름 빼고 전화번호,주소,이메일 변경하고 안되면 어쩔수 없지란 심정으로 쿠팡 입점 신청했습니다.

//입점 승인//

이 과정중 정확해진 사실은

-쿠팡은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통신판매업 정보로 같은 사업자를 확인한다.

-신규입점시 계좌정보는 본인 명의 다른 은행의 계좌 사용으로 가능하다. (저는 토스 사용)

-정지된 사업자의 CS용 세컨 핸드폰번호로 재가입이 가능하다. (사업자의 핸드폰번호만 다르면 된다.저는 세컨폰에 알뜰폰 유심 사용합니다.) (듀얼넘버링 번호는 안해봤습니다.) //추가//가입시 정지먹은 사업자와 관계없는 완전 새로운 핸드폰번호로 가입승인후 추후 변경가능)//

-정지된 사업자의 업체명과 유사해도 가능하다 (정지된 사업자 AAA / 신규 입점 사업자 AAA2)

-정지된 사업자의 이메일명과 유사해도 가능하다 (정지된 사업자 AAA / 신규 입점 사업자 AAA2)

-사업장 소재지 주소는 정지된 비상주사무실 주소와 유사해도 가능하다.

-실거주 주소지는 일단 부모님 집으로 해놓았고, 입점후 반품주소지등 변경해도 괜찮다.

-혹시 모를 가입 반려를 대비해 1개씩 사업자를 가입시킨다.

-폐업한 사업자는 비상주사무실에 잘 말하면 주소지 변경된 계약서를 다시 작성해줘서 새로 사업자 낼수 있게 도와준다. (계약기간이 얼마 안지났을때. 담당자가 친절할때. 이미 지불한 통신판매업 신청비용은 증발)

위에 적힌 내용이 100% 정답이라고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저는 위 방법으로 다시 1개씩 사업자를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번 일로 쿠팡과 많이 친해지긴 했습니다만..

모두들 적게 일하시고 돈 많이 버세용~~~~~~

—- 주목할 댓글

– 저도 현재 계정 정지 중인데, 사업자 2개 신규가입하려다가 반려당했네요. 원 사업자에서 판매 정지 풀린다고 해도, 신규가입하려고했던 사업자는 이미 반려 이력이있기 때문에 절때 신규가입이 안되나요 ?

– 네 반려당한 사업자번호는 이미 가입신청 이력이 있기 때문에 자동반려로 AI가 대답하기 시작합니다. 반려되고 일주일정도 후에 가입 담당 상담사가 연락이 오긴 하지만, 대화 해보면 부서가 다르기에 딱히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빠르게 폐업하시고 비상주에 하루라도 빨리 부탁해서 새 사업자 내는게 맞는것 같아요!

– 저도 3번 사업자를 쿠팡 영구정지 되었는데, 7월달 사업자 확대 시 쿠팡 입점할 때 1개만 시험적으로 넣어보고 이상 없으면 나머지 사업자를 순차적으로 넣어봐야 하겠네요. 저는 상품명에 과대문구 사용을 지속적으로 지적받다가 대량등록이다 보니 딱히 상품명을 대응할게 없다 싶어 방치했는데, 그러다 영구정지 떨어진 사례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한 해결책을 제시할수있다.

댓글들과 인터넷글들은 뭔가 하나 중요한게 빠져있다. 알고도 안적는 거겠지.

그리고 절대 인터넷에 공유하면 안된다. ( 쿠팡이 알아버려서 이 방법마저 막히면 답이 없다 ..)

그러니 공개적인 웹에서는 방법을 발설하면 안된다.

1:1 대화로만 지식을전수하길 바란다.

나도 먹고 살아야하니… 이부분은 소정의 금액을 받고 코칭해드리고 있는 부분이다.

메인은 프로그램 판매이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