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확정 무기한 연장이 되어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모두 발송되었으나, 송장번호가 다른 송장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상태에서 배송완료가 되어버려, 송장 수정이 안되서 송장수정을 할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처리하나요 ??

주문번호
2024072918570001
2024082385717651
2024082385717661
2024082385717671

답변

안녕하세요. areu****** 고객님.

스마트스토어 진주아입니다.

먼저, 소중한 시간을 내어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택배사의 집화일/배송완료일’이 ‘주문일시’보다 이전인 경우  

시스템 모니터링에 의해 자동 구매확정 무기한 연장 진행되고 있습니다. 

■ 구매확정무기한연장 제재 대상 

① 자동 구매확정 예정일 5일 전까지 배송 추적정보가 존재하지 않는 건 

② 자동 구매확정 예정일 5일 전까지 존재하는 배송 추적정보에

   ‘택배사의 집화일/배송완료일’이 ‘주문일시’보다 이전인 건 

해당 주문건은 시스템 모니터링에 의해 자동구매확정 무기한 연장되었으며

정상적이지 않은 배송방법이나 운송장번호를 사용한 어뷰징 행위가 

확인되는 주문은 무기한 연장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시스템 모니터링에 의한 자동구매확정 무기한연장 제재 도입 안내 공지URL:

https://sell.smartstore.naver.com/#/center-notice/detail/100015204

구매확정 방법은 물건을 받으신 구매자가 구매확정 하거나,

다음의 조치로 판매자님께서 무기한연장 된 상황을 초기화 하실 수 있습니다.

– 발송처리가 되어 배송중 상태인 경우, 

[판매관리 > 배송현황관리 > 송장수정]을 통해 정상적인 택배사 및 송장으로 수정 

– 배송완료처리가 된 경우, 송장수정이 불가하기 때문에

교환처리를 통해 정상적인 송장으로 변경

해당 주문건은 이미 배송완료되어 송장 수정이 불가하므로 

아래 교환접수를 통해 올바른 송장정보로 교환 재배송처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 교환접수 방법 도움말URL:  

https://help.sell.smartstore.naver.com/faq/content.help?faqId=3827

■ 교환 재배송처리 후 정산은 언제되나요? 도움말URL: 

https://help.sell.smartstore.naver.com/faq/content.help?faqId=3861

단, 다시 입력 된 송장 기준으로 자동 구매확정 예정일이 재산정 되며,

해당 건도 자동구매확정 예정일 5일 전 시스템 모니터링 정책에 의해 

문제가 확인 되는 경우 다시 무기한 연장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4시간 열려있는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으며,

고객센터 영업시간 내 톡톡 상담하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