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는 여러가지 사항으로 이용정지, 이용제한이 될 수 있다.
최초 3일 정지 맞을때부터 준비를 하지 않으면…
잘 되기 시작할때쯤에 이용제한을 맞을거다 …
그러니.. 미리 이용정지맞지 않을 사유를 잘 지켜야한다.
이용정지는 강제탈퇴 되고, 1년동안 가입이 불가하다.
나는22년 1월쯤 이용정지가 되었다.
클린프로그램으로 인한 이용정지다.
재가입시기가 다가와서 공지사항을 확인함…
공지사항에는 뭔가 모호한 말이 있었따.

위 내용만 보면…. 이용정지 1년이 아니고 탈퇴를 따로 해야된다고 인식했다.
그리고 아래 연달아 보면..

탈퇴는 직접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야한다고 한다..
이러면 22년1월에 이용정지 당하고.. 탈퇴를 안했으니… 23년 2월인 지금 탈퇴하면 다시 1년을 기다려야 된다는 말로 보인다… ( 내가 이상한건가 … 난 이렇게 이해됨 )
그래서 고객센터에 3회 이상 문의를 주었음

위 내용대로라면 스스로 탈퇴를 하지 않아도 완전퇴점되었으니.. 곧 재입점이 가능하다는 소리다
– 나는 다른사업자로 이미 하고있어서 .. 다시 만들기 번거롭긴했다.
완전탈퇴, 강제탈퇴를 하지 않아도. 일단 되는걸로 확인했다.
카페에서 이런 글을 보았따.

위 글의 해결방법은
- 소명은 어떻게든 안된다.
- 당연히 가족명의 사업자, 타인 사업자는 가능
- 본인이 새로 사업자를 내서 하면 할 수 있다고 한다.
https://cafe.naver.com/soho/2436602
안녕하세요.. 해외구매대행으로 판매 중 딱 한 번 판매한 브랜드 상품 한개를 정품 소명하지 못해서 얼마전 퇴점 처리 당했어요 ㅠ 전 그게 브랜드인줄도 몰랐고 대량 업로드하면서…
위 글에대한 댓글이다. 위 3가지 내용이 다이지만. 혹시나 모를 아카이브를 위해 캡처해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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